강화뉴스Home >  강화뉴스 >  하점면
실시간뉴스
실시간 하점면 기사
-
-
하점면 주민자치위원회, 설 맞아 성금 기탁과 함께 떡국떡 나눔
- 강화군 하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근유)는 지난 21일 을사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이웃 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고 취약계층 100 가구에 떡국떡을 나누는 행사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성금 기탁은 물론, 떡국떡을 나누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근유 위원장은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위원들의 정성을 담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인상 하점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성금은 뜻깊은 곳에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하점면 주민자치위원회, 설 맞아 성금 기탁과 함께 떡국떡 나눔
-
-
한국여성농업인 하점면회,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기부
- 강화군 한국여성농업인 하점면회(회장 서영순)는 지난 13일 하점면사무소를 방문해 설을 맞이한 이웃 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서영순 회장은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박인상 하점면장은 “매년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점면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업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점면회 외에도 카페오카소, 스톤캠핑장, 부흥팜, 그린농산 등 지역업체도 기부금을 기탁했으며 이 기부금은 사회복지공공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와 소외계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 뉴스
- 복지/기부/수상/봉사
-
한국여성농업인 하점면회,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기부
-
-
강화군, ‘하점면 주민자치센터 건립’ 완공 가시화
-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추진하고 있는 ‘하점면 주민자치센터’ 신축이 내년 3월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강화군은 주민들에게 민원서비스 향상과 문화공간 등의 신속한 제공을 위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왔다. 올 3월 20일 착공을 시작해 12월 현재 공정률 약 90%에 이르고 있으며, 당초 예정 공정률 80%보다 10% 이상을 초과 달성했다. 하점면 주민자치센터 신축사업은 하점면 신봉리 산25-7번지 일원에 총 사업비 약 53.6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주민복지와 여가 향상 등을 위한 공간으로 건립하고 있다. 청사에는 주민자치위원실, 소회의실, 헬스장, 다목적대회의실, 프로그램실, 식당 등이 들어선다. 특히, 지상 4층에서 창밖을 보면 드넓은 하점 들판이 눈앞에 그림처럼 펼쳐져, 힐링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사 부지에서부터 하점면사무소 기존 주차장까지 아스콘 포장 및 주차시설과 편의시설 개선공사도 확대 완료할 계획이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지역의 염원인 주민자치센터 건립의 조속한 추진을 위하여 불편함을 감수하고 협조해 주신 하점면민들께 깊이 감사 드리며, 주민 요구사항 현장 청취로 자치센터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군수가 직접 앞장서 개선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강화군은 주민자치센터를 지역주민 생활 거점으로 삼아 지역의 활력소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강화군, ‘하점면 주민자치센터 건립’ 완공 가시화
-
-
하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나눔 행사
- 강화군 하점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심재승)는 지난 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여해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쌀 24포(10kg)를 전달했다. 심재승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인상 하점면장은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바르게살기위원회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하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나눔 행사
-
-
하점면 농업경영인회, 환경정화 활동 앞장서
- 강화군 하점면 농업경영인회(회장 고경화)는 지난 3일 삼거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20여 명의 농업경영인들이 참여했으며 삼거천과 도로변에 방치된 스티로폼, 페트병, 농약병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고경화 회장은 “최근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가 많았는데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하점면을 더욱 깨끗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인상 하점면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 환경 정화 활동에 앞장서 주신 하점면 농업인경영인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하점면 농업경영인회, 환경정화 활동 앞장서
-
-
하점면 농가주부모임, 환경정화 활동 실시
- 강화군 하점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연임)은 지난 25일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하점면 농가주부모임 회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하점면 고인돌 공원 및 목숙천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연임 회장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모든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한 하점면을 위해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하점면 농가주부모임, 환경정화 활동 실시
-
-
하점면 한국여성농업경영인연합회, 환경정화 활동
- 강화군 하점면 새마을 한국여성농업경영인연합회(회장 서영순)는 지난 20일 깨끗한 마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하점면 한여농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하점면 고인돌 공원 및 목숙천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가졌다. 서영순 회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모든 한여농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한 하점면을 위해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하점면 한국여성농업경영인연합회, 환경정화 활동
-
-
강화군, 올해 마지막‘찾아가는 문화마당’하점면 편 개최
-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오는 13일 오후 4시, 하점면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 강화 찾아가는 문화마당 하점면 편’을 개최한다. ‘강화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일상으로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 기회가 적은 면 단위 지역 주민들의 문화접근성을 높이고 읍면 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강화군이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 사업이다. 길상면, 송해면에 이어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문화마당은 하점면에서 개최되며, 하점면 편에는 ‘땡벌’, ‘막걸리 한 잔’의 주인공 강진, 미스터 트롯에서 큰 인기를 얻은 류지광, 깊은 감성의 트로트 여왕 문희옥, 퓨전국악밴드 하나연, 강화 지역 예술인 조규선이 출연해 공연을 찾은 주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선물한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신나고 흥겨운 공연을 준비했으니, 가족, 이웃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의 삶 가까이에서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뉴스
- 사회/문화
-
강화군, 올해 마지막‘찾아가는 문화마당’하점면 편 개최
-
-
‘하점면민의 날 기념 건강 걷기대회’성황리 개최
- 강화군 하점면(면장 박인상)은 지난 7일 ‘제9회 하점면민의 날 기념 건강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행사는 주민들의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공연으로 시작되어 기념식에서는 지역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기념식을 마친 후에는 건강 걷기대회가 이어져 주민들은 면사무소를 출발해 삼거천 반환점을 돌아오는 코스를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마을 경관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걷기대회 이후 진행된 경품 추첨 행사에 긴장감 속에서 즐거움을 만끽하며 당첨자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나홍관 체육진흥후원회장은 “6년 만에 개최된 면민의 날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박인상 하점면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 강화뉴스
- 하점면
-
‘하점면민의 날 기념 건강 걷기대회’성황리 개최